호텔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여행과 여가에 대한 새로운 콘셉트는 전통적인 건물 내 이동주택 이라 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건축물의 구조는 조립식 모듈의 철재와 어닝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호텔은 스위스 알프스 한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다. 스위스 제네바공항에서 한 시간 반 정도 걸리는 해발 1700m의 지에트에 위치한 친환경 릭셔리호텔 화이트팟은 산의 자연스러운 지형을 따라 놓인 지오데식 돔 형태의 텐트 15개로 구성된다.그 중 10개는 일반 용이고 5개는 가족용이다.
이 외에도 화이트팟에는 개인전용 스키 리프트가 딸린 길이 7km의 슬로프가 있다.
그리고 팟하우스라고 불리는 샬레가 하나 있는데 여기에서는 각종 모임을 할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30여명이 식사를 하고 사우나및 회의실 까지 마련되어 있어 단체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수 있다.
서로 다르게 꾸며진 각각의 팟은 추위와 눈으로 부터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주위의 멋스러운 전경을 즐길 수 있다.
일반용 팟에는 킹사이즈 침대,화장실과 샤워기가 구비된 욕실 장작을 때는 난로와 액스트라 싱글침대를 둘 수 있는 멘자니층(2층)이 있어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주변 자연경관의 극적인 파노라마 배경과 더불어 충분한 햇빛이 커다란 돌출 창을 통해 팟 내부로 들어온다. 이 친환경 릭셔리호텔 화이트팟은 그 위치로 인해서 투숙객들이 이곳에 머무는 동안 캠핑과 휴양 사이의 적절한 균형 속에서 댜양한 야외 활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팟들은 겨울에는 흰색으로 여름에는 녹색으로 외부 컬러에 변화를 주어 주위의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마음까지 편안함을 주며 일상에서 생각하고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한번쯤은 도전 해 볼만하다.